블로그 이웃 늘리기 쉬운방법1편(티스토리,네이버)

처음 블로그를 만들고 나는 블로그로 돈을 벌어보겠어 라고 하는 다짐을 가지면서 열심히 포스팅을 하게 됩니다. 사실 처음에는 뭘 써야 할지도 몰라 그냥 모니터 화면만 바라보다가 시간을 보내게 되죠.

 

이러다 내 주변의 궁금한 것들을 찾아 글을 몇개 포스팅하고 기다리죠. 이러면 구독자가 늘어날까요? 내 글이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어떤 전문적인 글들이 계속 쌓인다면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구독을 해서 다음에도 또 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절대로 절대로 구독을 눌러 내 이웃이 되지 않습니다.

 

 

 

내 이웃이 많고 댓글도 많이 쌓이고 해야 블로그 지수가 올라가고 그래야 상위 노출도 되고 그래야 내 블로그에 올라와있는 광고글도 보고 해야 수익이 생기게 되는 것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의 경우 구독자, 네이버블로그에서는 이웃이라고 하죠.

이 티스토리구독자를 늘리는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약간 노가다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냥 하루에 잠깐씩(한 5분정도?)해서 대여섯명씩 늘려나가는 것이죠.

바로 티스토리포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메인 화면에 들어가 보시면

 

 

왼쪽 윗쪽에 보시면 포럼이라고 있죠.

여기를 클리해 보세요. 여기서도 글을 올릴수가 있는데요.

 

 

이곳은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이곳에 들어가 보시면 심심찮게 처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맞구독하신다는 글들을 많이 올려 놓습니다.

 

 

그럼 맞구독 신청하고 그쪽 블로그로 가서 댓글도 남겨드리고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정보도 얻고 맞구독 함으로써 구독자수도 늘리고 좀 내 손품을 팔아야 하긴 하지만 현실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말씀드립니다.

물론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전문 정보성글들이 많다면 이런 방법을 취하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구독자가 늘어나겠지만 대부분이 안 그렇쟎아요, 맞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런 방법으로라도 구독자 수를 늘려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손품을 팔면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가 좀 더 수월해 질 수 있습니다.

심심할때 한번씩 하세요.^^

 

 

티스토리블로그 구독자 늘리는 현실적인 방법을 말씀드렸고

이번엔 네이버블로그 입니다.

바로 지식인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네이버 메인화면에서 보면 지식IN이라고 있습니다. 클릭

 

 

그럼 이렇게 뜨는 지식인 화면에서 쭉 내려보면

 

이 창이 뜨고

쭉 내려보시면

 

 이 부분에 내가 잘 알고 있는 부분이라던지 내블로그에 포스팅 되어 있는 내용이 답변으로 선택될 수 있는 질문이 있는지 찾아보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내 포스팅이 좀 되어 있거나 내가 내용을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답변이 채택되어 이 질문이 지식인 상위에 노출된다면 그 파급효과는 정말 무시 못할 정도입니다.

키워도 잘 잡아서 포스팅 잘해서 상위에 노출된 블로그만큼 아니면 그것보다 더 효과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블로그에서는 지식인을 잘 활용하여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이렇게 블로그 이웃 늘리기를 쉽게 해보세요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쉬운방법1편(티스토리,네이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