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사진편집, 사진올리는 방법들 알려드립니다.

우리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냥 내 일상을 소소하게 일기처럼 작성해서 나의 과거의 추억을 남기고 싶다 뭐 나쁘지 않습니다. 내가 충분한 경제적인 능력이 된다면 하지만 대부분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블로거분들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목적이 부업으로든 주업으로든 경제적인 수익을 창출시키기 위해서 운영을 하고 계십니다.

 

그럼 이런 수익을 창출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로 유입이 될수 있는 방법을 찾으셔야 하는데요. 이렇게 유입이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내 블로그가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어야 하겠지요. 이렇게 노출이 되려면 내 블로그가 포털사이트에 특정 검색어로 검색을 했을때 상단에 노출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상단 노출이 쉬운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네이버나 다음처럼 포털사이트에서 원하는 부분들을 하나씩 맞춰서 포스팅을 하시다 보면 한단계씩 발전해 나가실 수 있으실겁니다.

그런데 원하는 방향으로 맞춰가야지 잘못된 부분으로 나아간다면 안나아가니만 못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오늘은 블로그를 하실때 블로그 사진편집을 어떻게 하고 블로그사진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럼 블로그를 처음 하시는분들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것부터 말씀드리고 넘어가죠.

 

*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사진원칙

 

1.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을 활용하세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는 블로그 내용중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바로 경험치입니다. 내가 실제로 경험하고 느낀 내용을 바탕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부분을 가장 높게 보는데요.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을 우선적으로 높게 봅니다. 인터넷상에 있는 사진들을 다운받거나 캡쳐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급적이면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을 올리셔야 장기적인 블로그지수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사진장수는 최소3장~20장 정도

블로그를 작성하시고 사진은 최소3장을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사진도 내 경험치 점수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사진이 들어가지 않은 블로그보다 사진이 들어간 블로그가 점수를 더 높게 받습니다. 따라서 최소 3장은 넣어주시고 너무 많은 사진도 독이 될수 있으니 20장은 넘어가지 않는것이 좋고 10~15장 정도가 딱 좋습니다.

 

3. 사진 수평,수직을 맞추세요.

사진에 자신이 없으셔서 안올리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꼭 들어가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넣어주셔야 하는데요. 우리가 전문 사진작가처럼 예술사진을 찍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삐뚤어지지만 않게 수평,수직만 제대로 맞춰서 찍어주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4. 사진옆트임 해주세요.

우리가 블로그에 사진을 넣고 스마트폰으로 보게 되면 양쪽 여백 공간이 보이게 되는데요. 컴퓨터화면으로 보게 되면 상관이 없겠지만 우리가 대부분은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블로그를 보게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이 여백공간을 옆트임 해주셔서 크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독성도 지수 점수에 포함이 되기 때문입니다.

 

5. 동영상도 꼭 넣어주세요.

사진과 동시에 동영상도 하나 꼭 올려주세요. 동영상도 내가 직접 찍은 동영상이여야 합니다. 그렇다고 거창하게 유투브에 올려져 있는 영상들처럼 퀄리티가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한 15초 정도 되는 영상을 핸폰으로 그냥 찍어서 올리시면 됩니다. 내용과 관련된 영상일수록 좋겠죠. 여기서 유투브영상 링크나 이런것은 동영상으로 취급되니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사진맥락을 맞춰야한다.

이 부분이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텐데요. 맥락이 맞아야 한다는 것은 글 내용과 어느정도는 맞는 사진을 올리셔야 한다는 것인데요. 보통 홍보용 블로그 같은 경우 내용이 잘 나가다가 뜬금없이 본인 명함 사진이 올라간다던가 하면 맥락이 맞지 않게 되기 때문에 노출 순위가 뒤로 밀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내 번호를 적어서 올리는 경우도 좋지 않습니다. 네이버,다음의 검색 인공지능이 굉장히 똑똑하거든요.

 

7. 사진도 스토리텔링이 들어가야한다.

사진을 스토리텔링을 하셔야 하는데요. 사진을 시간 순서에 따라 배열하시는 것도 나쁜 방법은 아니지만 좀 더 효과적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시간순이 아닌 테마순으로 사진을 배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맛집 포스팅을 하신다고 하신다면 식당을 들어가면서 나올때까지 시간순서의 사진배열이 아니라 테마별로 식당내부사진, 음식사진, 등 이렇게 궁금한 부분들을 테마별로 올리시는 것이 관심을 집중시키는데 좀 더 나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8. 사진썸네일은 중요하지 않다.

유투브의 경우는 썸네일이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을 하는데요. 영상 내용이 부실하다 하더라도 썸네일에 관심가는 글귀나 사진이 포함되어 있다면 클릭을 유도할 수 있지만 블로그의 경우는 지식인이나 댓글이나 이런 경우 사진이 없는 경우가 많고 특정 썸네일을 만들게 되면 홍보성 글이라는 인식을 가지게 할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블로그는 썸네일을 만들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냥 자연스럽게 올린 사진중 하나가 대표사진으로 지정되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최적화 시키기 위한 방법중 오늘은 블로그 사진편집과 올리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