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쓰기 핵심8가지 알아보기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있어 어떻게 글을 쓰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고 어떻게 써야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볼수 있게 되는지에 대해 몇가지로 요약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들에게 정보를 전달해 줄수 있는 정보성 글과 기본적으로 글자수는 1500자 이상 되어야 합니다.

키워드 단가보기, 추출하기, 광고셋팅하기 등 이런 디테일한 부분들은 미뤄두고 전체적으로 블로그를 이용해서 수익을 낼수 있는지 내가 꾸준히 블로그를 키워 나갈 수 있는지 그런 관련 내용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일상 키워드로 시작하세요.

처음 블로그에 글을 쓰려고 보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어떤 주제로 작성을 해야 하는지 감이 안올때가 있습니다.

특히 지속적으로 글을 써서 수익화를 시켜야하는 수익형 블로그는 더 합니다. 이럴 경우 나의 일상을 돌아보면서 키워드를 찾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 여기서 키워드란 다수의 사람들이 검색을 할때 사용하는 제목을 뜻합니다. 나의 일상이나 취미생활중 내가 경험해 봤던 내용을 쓰면 가장 좋고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내가 생활하면서 궁금한 부분들에 대해 조사한 부분을 적어주는 것도 글쓰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2. 이슈,트랜드 알아보기

내 생활중에 별로 써야될 내용이 생각 안난다면 지금 이슈가 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할 만한 것들을 포털사이트에서 찾아 그 내용을 알아보고 정리해서 써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예로 지금은 코로나에 대한 관심이 뜨겁죠 그럼 이걸 주제로 한번 써보는거죠.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그냥 이 주제로 내가 궁금한 사항들을 찾아보고 그걸 정리해서 올려보는 겁니다. 주식예탁금이 사상최대치로 올라가고 주린이라는 신조어가 생기는 주식에 관련된 내용을 올려봐도 좋구요. 이렇게 생각하면 블로그 내용은 정말 무궁무진하게 되는 것입니다.

 

 

3. 정보성글을 작성하자.

무슨내용을 쓰던간에 정보를 전달하는 내용이 되어야 합니다. 그냥 내 느낌만 모호하게 적는 글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4. 제목에 검색어가 꼭 들어가야 한다.

우리가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포털사이트에 그 궁금한 사항을 찾기위해 검색어를 칩니다. 바로 이 검색어가 키워드라고 표현이 되는데요. 이 검색어가 제목에 꼭 들어가야 합니다. 분문에 내용이 엄청 좋다 한들 이 검색어가 제목에 들어가 있지 않으면 검색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제목에 자연스럽지 못하고 누가봐도 광고성글이네 라는 느낌이 들게되면 내 블로그가 검색되어지는데 있어 좋을것이 없습니다. 검색도 잘 안될테구요

 

 

5. 사진이 꼭 들어가야 한다.

우리가 검색해볼때 글만 가득하면 좀 지루하죠. 그래서 포털사이트에서는 이미지가 들어가 있는 글을 좋은 문서로 판단합니다. 이미지의 갯수는 딱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많은게 좋다, 아님 10~12장이 좋다 별 애기가 다 있지만 제가 해본바로는 글 길이에 따라 적당히 넣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단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이라면 더 좋다는 것입니다.

 

 

6. 본문에 동영상 넣으면 좋다.

가면 갈수록 블로그가 유투브에 밀리고 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블로그에서도 동영상 확보에 힘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영상을 하나씩 넣어주면 좋은데요. 단 사진을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을 올리는 것이 좋듯 영상도 유투브에 있는 영상을 url을 복사해서 넣어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것도 내가 직접 찍은 영상을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맛집 포스팅이다 하면 식당 내부를 찍은 10초짜리 영상도 괜찮구요 음식 영상도 괜찮고 간단히 찍어주시면 됩니다. 영상을 못찍었다면 사진을 영상처럼 이어서 만드셔도 무방합니다. (못하신다구요.. 그럼 이것도 포스팅해서 올려볼께요.) 

이렇듯 저도 지금 글을 쓰면서도 다음 포스팅 내용들이 생겨나네요.^^

 

 

7. 유사문서로 작성하면 안됩니다.

유사문서란 다른 원본 문서가 인터넷상에 있는데 이것을 카피해서 작성한 문서로 똑같은 내용을 그냥 단순 복사해서 내 블로그에 붙여 넣기 한후 그냥 발행하는 글입니다. 따라서 포털사이트에서는 이렇게 남의 글을 단순 복사해서 내 블로그에 쓴뒤 발행한 글은 검색이 안되게 하고 있습니다. 사진, 영상 다 같습니다.

 

 

8. 가독성이 좋은 글

내용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내 글을 볼때 좀 더 편하게 볼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또한 좋은 문서로 취급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기계가 다양해져서 글이 보여지는 것들이 약간 다릅니다. 그래서 저는 기본 왼쪽 정렬로 해 놓고 쓰고 있습니다. 가운데 정렬로 해야 가독성이 좋다 라는 애기도 있었지만 폰마다 다르다보니 저는 그냥 왼쪽정렬을 사용합니다.

 

 

 

유익한 컨텐츠로 만드는 블로그, 사람들이 궁금해 할만한 정보를 컨텐츠를 만드는 블로거를 좋은 블로거로 포털사이트에서는 생각합니다. 따라서 블로그 글쓰기를 할 경우 위와 같은 경우들을 잘 생각하면서 글을 써야 합니다.

다음엔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 그 외 다양하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